섶섬(숲섬)
< 큰 한 개창 >
섶섬 동북쪽에 위치.
수심 18m부터 점점 깊어지는 딥다이빙 코스이며 보통은 큰한개창에서 내려서 작은 한개창으로 진행.멀티레벨 다이빙 하기에 적합.
조류 방향이 맞지 않을때는 코너를 돌아갈때 역조류조심.
큰수지맨드라미산호,해송,씬벵이, 닭새우, 부채꼬리 실고기등많은어종을 볼수있다는게특징.
< 작은 한 개창 >
섶섬 북쪽 중간에 있으며 안쪽이 움푹 들어가서 조류의 영향이 덜하다. 수심 12m~ 25m 까지의 완만한 코스로 바다상황이 좋지 않아도 다이빙을 진행할 수 있을 정도로 잔잔하다.
근처 인공어초와 말미잘군락에서 자리돔,청황문절,흰동가리,가시복어, 줄도화돔등을 볼수있다
< 동코지 >
수심 : 18m~25m까지의 코스로 수중 여를 따라서 다이빙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볼거리 : 자리돔, 가시복어
< 인공어초 >
섶섬 작은 한개창 앞쪽에 있는 포인트로 물 속에 콘크리트 구조물 3X3의 인공어초가 56개 위치하고 있으며,
수심은 12m~18m로 조류가 작용.
< 섶섬 동모 >
섶섬 동북쪽에 위치한 포인트로 얕은 평평한 모래밭에서부터 남동쪽으로 위치한 긴여(기차바위)가 있어서
주위를 다이빙하면서 수지맨드라미 연산호나 전갱이 뱅에돔때를 볼 수 있다.
초보부터 고급자까지 가능한 포인트이며 기차바위 동남쪽에서는 나가는 조류가 작용.
< 제지기 >
최대수심 23.3m
섶섬의 동쪽에 위치한 포인트로 여밭이 길게 남북쪽으로 분포 된 상급다이빙포인트로 연산호나 지형이 웅장해 그랜드 캐년이라고 불리기도함. 수면쪽에는 조류가 많이 작용하는 편이라 하강라인을 잡고 하강하는 편이 좋다.
피나클의 가장 얕은 부분은 13m 주위이며 채널이 몇개 있고 대형자바리을 볼 수도 있다.
< 너알포인트 >
섶섬과 문섬 사이에 위치한 포인트로 새벽에 거북이가 알 낳는 장소라고 한다.
여가 남동방향으로 길게 되 있어서 능선따라 연산호가 가득 분포하고 있어서 연산호를 많이 볼 수 있는 포인트이며
늦가을이나 초겨울에는 방어때의 스쿨링도 볼 수 있다.
딥다이빙포인트.
< 칼동굴 >
칼호텔 남쪽에 위치한 포인트로 수중 직벽과 길이 20m 정도의 동굴을 탐험할 수 있다.
출입할 수 있는 곳은 총 3곳으로 막혀있지 않는 동굴입니다.
조류도 많이 작용하지않고 수심 20m 부근에 위치한 빛내림이나 다이버들의 버블폭포를 볼 수 있는 지형다이빙 포인트다.
< 작은 너알 >
너알 옆에 수심이 조금은 얕은 12m~18m까지 여밭이나 연산호 군락을 찾으면서 다이빙할 수 있다.
연산호가 분포하고 있는 아치를 볼 수 있으며, 시간대에 따라 조류나 써지가 작용.
< 소천지 >
보목동의 소천지의 앞편에 위치한 포인트로 수심이 18m~22m까지이며 제주도의 하얀 여밭 연산호 군락을 볼 수 있으며
조류가 시간별로 바뀌며 약간의 써지가 작용.
< 게우지 코지 인공어초 (구두미포인트)>
하효와 보목한 사이에 위치한 포인트로 18m~22m에 위치한 인공어초 사이트로
여밭과 인공어초에 수지맨드라미 연산호가 서식..
섶섬은 제주도 북쪽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아름다운 해변과 깨끗한 바다로 유명한 관광지이다. 섶섬은 다이빙 스팟으로도 유명하며, 대부분의 다이빙 포인트는 수심 10m 이하에서 다양한 해양 생물을 감상할 수 있다.
섶섬의 대표적인 다이빙 포인트로는 하루섬, 오름섬, 거북섬 등이 있다. 이들 섬 주변의 바다는 높은 수질과 다양한 해양 생물들이 서식하는 곳으로, 녹조나 돌멩이 덩어리 등이 함께 있는 아름다운 바다다.
면적 0.1㎢이다. 서귀포시에서 남동쪽으로 3km 거리에 있으며, 형태는 동서길이 630m, 남북길이 380m로 긴 타원형을 이루며, 정상은 해발 155m로 경사가 급하고 섬 남쪽은 50m의 깎아지른 듯한 주성절리(株狀節理)가 형성되어 있다.